본문 바로가기
세무사시험 공부방법

[고시생일기] 세무사 1차 D-26 : 다시 제자리로

by ◇◆■□ 2020. 4. 14.
반응형

[고시생일기] 세무사 1차 D-26 : 다시 제자리로

 

 

 

 

 

 

 

 

 

 다시 시작해 보았다 

 

 

 

 

 

 

오늘은 왜 일어나기 힘들지??

 

신기하네 ㅎㅎ

 

똑같이 6시 40분쯤 알람 듣기도 전에 눈은 떳는데

 

도저히 못일어나겠더라 

 

하루 쉬었다고 ㅋㅋ ㅋㅋㅋ 사람 몸은 정직하네 

 

그래도 일어나야하니까 일어나서 절 하는 것처럼 엎드려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엎드려서 졸려고 하길래 

 

그냥 벌떡 일어났다 휘청거리면서~ 그러니까 깨더라 ㅎㅎㅎㅎ 

 

역시 그냥 아무생각 하지말고 딱 일어나는게 최고인거 같네

 

 

일어나서 새벽에 올라온글에 댓글을 읽어보았다

 

다들 힘내라고 해주셔서 괜찮다고 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위로 받았다고 해야하나 ㅎㅎ (구독자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그렇게 다시 한번 열심히 공부 하였다 

 

결론적으로 오늘 스톱워치 공부량은 12시간 정도 되는거 같다 

 

내일도 할 수 있겠지?

 

 

 

 

 

 

 

 

 

 

어머님께서 점심때 수육을 해주신다고 하셨다 

그래서 오전 공부 시간이 더 즐거웠던거 같다 

 

 

예전에 동생들과 이야기 중 부모님과의 트러블에 대해 얘기를 듣곤했다

 

의견차이가 심하거나 서로 불만이 있다는 이야기 

 

그때 그래도 몇살 더 먹었다고 내가 늙은이처럼 동생에게 해준 이야기는

 

"나는 이 나이에도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지만 부모님과 함께 한 지붕 아래서 살 수 있는 기간이 

 지금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이 몇년의 순간이 내 인생에서 마지막 기간이 아닐까."

 

"합격해서 나가면 쭉 따로 살 지도 모르니까"

 

"그래서 같이 사는거 그거 하나만으로 너무 행복하다고 "

 

 

어머님이 점심 먹어라고 말하는 / 공부 쉬는시간 대화하는 그 순간이 / 같이 장보러 가는 그 순간이

 

어릴때 학교 다닐때는 몰랐던 그 사소한 순간이 너무나 귀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합격을 하고 나서 부모님과 한 지역에 같이 살게 된다면 자주 볼 수 있겠지만 

 

수도권이나 멀리가서 일하게 된다면 일주일에 한번 부모님을 뵙는게 전부다 

 

과거에 타지역에서 회사를 다닐 때 심하게 느꼈던 부분이다

 

월화수목금 일에 시달리고 주말에는 친구들이나 못했던 다른 활동을 한다고

 

부모님 뵙는게 어려웠다

 

그래서 나는 공부를 하고 있는 이 순간에도 축복받은 인간이라 생각하며 공부하려 한다

 

집에서 엄마 밥 먹으면서 공부하는 고시생이 제일 행복한 고시생이다

 

 

 

 

 

점심먹으라고 부르셨다

 

후다닥 방문을 열고 잘먹겠습니다를 외치고 책상으로 가져와 암기과목을 보면서 먹었다

 

 

 

 

 

 

형!!!! 역시 집밥이 최고지? 

 

 

 

 

 

 

 

 

 

 

 

나도 형처럼 먹었어 괜찮아

 

 

 

 

 

 

 

 

참 먹다가도 울컥하네 

 

개업해서 돈 벌어서 부모님 아파트 사드려야 하는데 . . .

 

 

 

 

 

 

 

 

 

 

 

 

 

고시생초이 책상에서 있던일

 

 

 

공부를 하다가 살짝 졸리길래 냉장고에 있는 커피를 들고 자리에 앉았다

 

 

CF 속 남자 주인공처럼 여유롭게 뚜껑을 열고 마시려고 했던 그 순간

 

 

그 순 간 

 

 

 

 

 

 

 

 

응 아니야 넌 아니야

 

넌 그냥 고시생

 

 

 

 

 

 

휴지로 닦아내다가 갑자기 이거 블로그에다가 올릴까?

그 생각이 드는건 왜였을까

 

나는 이제 진짜 블로거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어떻게 먹어야 저렇게 흩날리면서 먹을 수 있는거지?

 

 

 

오늘도 상쾌하게 온 몸에다가 커피를 뿌렸다

 

잠 깨는건 성공했고

 

그 후로 오늘 단 한번도 졸지 않았다고 한다

 

다음부터 졸리면 이 방법을 사용해야겠다

 

 

 

오늘의 생각 : 졸릴때 커피는 바닥에 양보하세요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