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무사시험 공부방법

[고시생 일기] 세무사1차 D-163 시험 끝난 백수 고시생초이

by ◇◆■□ 2020. 12. 17.
반응형

 

 

 

 

 

나는야 시험 끝난 백수 !!

 

 

그렇다. 나는 요즘 방에서 잘 나오지 않는다. 먹고 자고 싸고 이 세가지를 충실히 이행중이다. 물론 다시 공부를 시작했지만 ^_^ . . . 하루 8시간은 공부시간을 채우려고 노력중이다. 

 

원래 시험이 끝나면 아주 바쁜 나날들을 보낼 예정이었는데. . . 코로나 확진자 수 가 하루 천명을 넘어서니 어디 밖에 돌아다닐 수가 없다. 시험을 핑계로 미뤄왔던 만남들도 모두 취소되었다. . 

 

원래대로라면 저번 주 한라산을 등반하고 있는 나의 사진을 당당하게 업로드 하려고 했는데 . . ㅎ ㅏ ㅎ ㅏ !!!

 

 

그리곤 숙식노가다를 1달 다녀오려고 했다. 이놈의 코로나가 모든걸 망치는구나. 

 

그래서 나는 하루 공부시간 8시간을 지키면서 나머지 시간은 주식포스팅이나 이렇게 일기를 쓰곤한다. 컴퓨터에 영웅문HTS를 다시 설치했고 어제오늘 매매도 잠깐 하였다. 매매일지도 나중에 한번 써보도록 해야겠다. 

 

 

 

오늘 무슨 공부를 했니?

 

오늘은 세법학 상속세를 공부했다. 책을 그대로 통 암기했다. 페이지를 그대로 외웠다. 상속세에 대해서만큼은 그냥 다 외웠기에 단순 이론은 다 적을 수 있다. 시험 당시에도 통암기를 했었는데 . . 이게 꼭 좋은것만은 아니다. 판례도 같이 봐줘야 한다. 

 

현재 세무회계를 다시 보고 있다. 세무회계 실력이 가장 부족하다는걸 느낀 후로는 비중을 가장 많이 늘렸다. 앞으로도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입할 예정이다.

 

다음주 토요일부터 스터디를 시작한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스터디는 진행할 수 없으니 구루미 캠 스터디를 통해 각자 집에서 시간을 맞춰 시험문제를 풀어볼 예정이다. 

 

 

 

다이어트도 해볼까. . 

 

집에서 먹고자고 반복 후 돼지가 되었다. 

그렇다. 그냥 살이 찐거다. 돼지다 돼지 . . . 

 

운동을 다시 시작해보려한다.

 

 

나는 밖에서 뛰는걸 좋아하는 편이다. 집 근처 런닝할 장소도 마련되어있는데 이놈의 코로나는 도대체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드는구나. . . 집에서 싸이클을 타야겠다. 

 

내일부터는 닭가슴살을 먹겠어!!!!!!!!!

12월 중순이니까 설날 전까지 8kg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겠다. 

만날 사람도 없고 만날 수 도 없고 어디 나가지도 않고 . . . 배달만 안시키면 나는 성공할 것이다. 

새롭게 태어나자 ㅠ.ㅠ

 

 

 

공부 관련 포스팅?

아직 작성하지 못했다. 요새 몸이 너무 피곤하다. ㅠㅠ 잠을자도 피곤하다. 참. . . 백수가 할 말은 아니지만

그냥 피곤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이다. 시험이 끝나고 난 뒤 몰려오는 피로감을 이기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최대한 12월 중으로 재정학 회계 원가 세법 관련 글을 올려보겠다. 

 

기대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 ㅠ_ㅠ 최대한 열심히 만들어봐야지 . . . 

나의 글을 보고 내년 1차 합격에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생겼으면 좋겠다. . 

 

재정학과 행정소송법 파일을 공유신청하시는 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글이 되기를. . 

 

 

 

 

 

 

 

 

함께하면 좋은 글

holiday2020.tistory.com/121?category=800181

 

세무사 행정소송법 단기간에 박살내서 80~90점 만들기

세무사 행정소송법 뿌셔보자 그냥 가루로 만들자 왔다네 왔다네 내가~ 초이가 왔다네~!!!! 2021년 세무사 1차 행정소송법을 박살낼 방법을 들고 내가 왔다네~! 몇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holiday2020.tistory.com

holiday2020.tistory.com/113?category=799567

 

세무사2차 시험 100% 리얼 후기 [시험 당일 작성!!!]

더보기 왔다네~ 왔다네~ 고시생 초이가 왔다네!!!!! 왔다네! 왔다네! 내가 돌아 왔다네!!!! 여러분들이 기다리신? ㅎㅎ 여튼 세무사 2차시험이 끝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침 8시전에 나갔는데 집

holiday2020.tistory.com

holiday2020.tistory.com/111?category=800181

 

세무사시험 후기 & 1차 합격 공부방법

세무사시험 후기세무사시험 후기 & 1차 합격 공부방법 시험을 치고 말았다. 기존 일정에서 3달이나 밀렸는데 결국 1차시험의 날이 오고 말았다. 시험 2~3주 전까지만 해도 글을 쓸 생각도 못했다.

holiday2020.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