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시생이 이슈를 본다

세무사시험 1차 연기 확정 !!!! 차후 계획은 ??

by ◇◆■□ 2020. 4. 16.
반응형

세무사시험 1차 연기 확정 !!!! 차후 계획은 ??

 

 

 

 

 

 

 

 

 

 

 

 

 

 

 

 

 

 

 

 

 

세무사시험 연기확정

 

시험이 어서 오길 바랬는데

 

시험은 그게 아니었나봐

 

나만 짝사랑한건가봐

 

시험아 이제 진짜 천천히 오려나보네?

 

 

 

 

 

 

Q넷에서 공지가 올라왔다

 

허허 .. 9시 땡 치자마자 올라왔네?

 

우선은 1차시험이 잠정연기 되었다 

 

 

 

https://www.q-net.or.kr/man004.do?id=man00402&gSite=L&gId=22&BOARD_ID=Q001&ARTL_SEQ=5206893

 

공지사항 상세 | Q-net

 

www.q-net.or.kr

 

 

 

 

 

 

곧 이은 문자가 띠링?~ 울렸다

 

응 너 오늘은 쉬어 

 

오늘은 치킨먹어

 

오늘은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고 집에서 할 수 있는거 싹 다 해버려

이렇게 말이다

 

 

 

 

 

 

 

 

 

 

 

 

연기에대한 나의 생각와 차후 계획

 

주변에 같이 공부하시던 분들도 갑자기 온 문자에 당황하셨나보다

 

연기사유를 생각해보면 코로나도 있겠지만 토익시험에 따른 영어성적도 문제가 되긴했다

 

학교 고사장을 빌리는것도 문제가 있었고..

 

여러모로 .. 문제가 많았기에 어찌보면 예정된 것일지도...

 

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당황하게 될것은 분명해졌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기회이고 누군가에게는 위기일지도 모른다

 

나는 기회로 만들어보고자 한다

 

그럼 어찌 해야할까?

 

 

 

우선 1차적으로는 잠정연기라는것에 주목해야한다

 

아직 제대로된 1차시험일정을 알려주지 않았다

 

다른 전문시험들이 최소 60~90일 밀리는걸 봤을때

 

1차시험은

아마도 7월중순이나 8월초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2차는 10~11월 중이 될것이고 최종발표는 12~1월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잠정연기는 어찌될지 모르니까 더욱 조심히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마음가짐은 흐트러지지않게....

 

나는 고시생이라는걸 잊어버리는 그런 경우는 생겨선 안된다고!!!

 

다들 연기가되면 합격 할 수 있을거란 생각을 가지고 있을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 연기된 시간동안 공부를 제대로 한 놈이 붙을거라 생각한다

 

 

2020년 세무사1차시험의 난이도는 역대급일 것이라 예상한다

 

2차시험도 역대급일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면 남은기간동안 우리들은 무엇을 가장 열심히 해야할까

 

그것은 바로

 

회계다

 

1차시험에서 50%의 과락률을 자랑하는 회계를 제대로 해놓지 않으면

 

2020년 세무사1차시험에서 불합격하게 될것이라 생각한다

 

난이도 조절을 위한 과목인만큼

 

이번에 연기되었을때 난이도가 가장 높아질게 무엇인지 안봐도 뻔해진다

 

 

그리고 2차시험에서는 세법학1부를 중점적으로 봐야할것이다

 

과락률 50%정도 된다

 

이번년도는 연기로 인해 회계와 세법학1부는 난이도가 극상 헬일것이다! 감히 예측해본다

 

 

 

 

 

 

 

 

 

오늘은 푹 쉬면서 점심을 맛있게먹고

 

운동도 간만에 제대로 하고 

 

옥상에 올라가서 일광욕도 10분하고

 

공부계획표를 다시 짜볼 생각이다

 

내일부턴 고시생초이로 돌아올것이고

 

오늘은 그냥 개망나니 백수가 되어보려한다

 

국가가 나에게준 일일 휴무권이라 생각해보겠다

 

 

뭐든지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자

 

나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것이고

 

올해 합격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