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를 담아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선임 신청방법

by ◇◆■□ 2021. 3. 8.
반응형

▼승강기 안전 관리자 선임 신청방법에 대해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사이트를 통해야 하는데 제대로된 정보는 없고 복잡하기만 하셨죠? 승강기 안전 관리자 신청 따라하기 지금 시작해봅니다!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선임 방법

 

1단계: 우선 선임 신청 순서를 제대로 알자

▼ 일반 건축물 VS 다중이용 건축물 VS 피난용 엘리베이터 차이점부터 알자

(1) 일반건축물일 경우에는 인터넷 교육을 받은 후 바로 선임신청이 가능합니다.

(2) 다중이용 건축물인 경우 다음에 해당하는 자격요건이 있어야 합니다.

(3) 그렇기 때문에 애초부터 승강기가 있는 건물이 일반 건축물과 다중이용 건축물 중 어디에 속하는지 미리 파악해 두셔야 합니다.

 

 

2단계: 일반건축물일 경우
교육먼저 수강해야 한다.

▼ 일반건축물 승강기를 관리하는 경우 인터넷 교육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1) 인터넷 교육 수료증이 없으면 선임 신청시 첨부파일 등록을 못하기 때문에 신청 전 교육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2) 그렇다면 지금부터 인터넷 교육 신청부터 완료까지 방법을 알아봅니다.

 

 

승강기교육센터 - Elevator Education Center

여기서부터 본문이 시작됩니다. 비주얼 대한민국 승강기 안전 길라잡이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만들어 갑니다. 대한민국 승강기 안전 및 기술교육은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함께 합니다. 안전한

edu.koelsa.or.kr

▲ 먼저 승강기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 회원가입이 완료되셨으면 로그인 하시고 승강기 관리교육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승강기관리교육(온라인)에 교육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신청하기를 누르면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역시 다중이용 건출물과 피난용 엘리베이터 승강기 안전관리자는 다른 교육을 받아야 하며 추가적인 자격증도 필요로 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 결제를 완료하고 나면 마이페이지 강의실에 수강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강의실에 입장하셔서 교육 동영상을 각각 시청해 줍니다. ( 동영상마다 OX문제가 있으니 잘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2~3분마다 화면이 끝나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다음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 교육이 완료되면 수강이력에 수강증을 출력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교육 완료 수강증 제출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출력하시면 됩니다.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이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승강기 안전 관리자 선임신청을 진행하겠습니다.

 

 

 

 

3단계: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신청

 

승강기민원24

 

minwon.koelsa.or.kr

▲ 가장 먼저 승강기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승강기교육센터와는 별개로 다시 또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되지 않아 일반적인 방법으로 가입했습니다.)

 

 

 

 

▲ 로그인 후 승강기민원24에서 안전관리자 선임, 해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승강기고유번호 숫자 7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승강기 고유번호는 여러대 중 1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승강기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입력사항에 대해 그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도 해야 합니다.

 

 

 

 

▲ 선임대상 승강기구분에서 일반건축물과 다중이용 건축물 그리고 피난용 엘리베이터 중 골라야 합니다. 다중이용 건축물의 경우 문화, 종교, 판매, 운수 등 다양한 종류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준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 첨부파일에는 일반 및 다중이용에 맞는 서류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일반건축물의 경우 교육 수료증)

 

 

 

 

▲ 승강기가 있는 건물이 일반인지 다중인지 피난용인지에 따라 필요한 자격증이 있습니다. 특히 다중이용과 피난용에서는 해당 국가 자격증이 없으면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이로써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과정이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확실하게 한번 더!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신청 영상

 

오늘은 승강기 안전 관리법에 따른 안전관리자 선임 및 교육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승강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을 들을때 집중하여 들으셔야 합니다. 매번 OX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긴장을 풀 수 없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추천 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2021 총정리

최근들어 정부 지원금제도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주변 친구들의 경우 이미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한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아는 사람들만 알고 모르는 사람

holiday2020.tistory.com

 

동사무소 근무시간 총정리

온라인을 통한 동사무소 업무를 볼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는것이 업무 처리 속도가 빠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업무를 이용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동사무소 근무시

holiday2020.tistory.com

 

대상포진 초기증상 총정리

대상포진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한번 증상이 발생했다고 하면 당사자의 경우 극도의 심한 고통을 느끼는 질병입니다. 통증이

holiday2020.tistory.com

 

허경영 서울시장 출마 공약 정리영상

허경영 서울시장 출마 진짜야? ㅋㅋㅋㅋㅋ 시작부터 왜이리 웃기지.... 내 눈을 바라봐!!!! 허경영의 서울시장 출마가 화재입니다. 진짜 ... ㅋㅋㅋㅋ 나올거 같았는데 레알로 나오니까 재밌는 사

holiday2020.tistory.com

 

박범계 법무부장관 프로필 청문회 관련주까지 한번에 총정리 했습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 프로필 청문회 관련주까지 한번에 총정리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범계 법무부장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핫 이슈로 떠올랐던 박범계 법무부장관

holiday2020.tistory.com

 

펜트하우스 시즌2 출연진 언제? 몇부작 스페셜영상까지

펜트하우스 시즌2 너무 궁금하다!!! 펜트하우스 시즌2 선공개분 www.youtube.com/watch?v=g7naBknvL6Y 펜트하우스 시즌2 선공개2 www.youtube.com/watch?v=z3NBawClmiA 더보기 펜트하우스 [스페셜 요약] -----..

holiday2020.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