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무사시험 공부방법

세무사 1차시험 D-77 지금 나의 상태는?

by ◇◆■□ 2021. 3. 14.
반응형

세무사1차-디데이
세무사시험

오랜만에 일기장에 끄적여 본다. 세무사 1차시험이 77일 밖에 남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주말에도 열심히 공부 중 일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놀았다! 놀았어!!! 공부 안했어!! 다음주부터 시작해보겠다. 현재 나의 상태와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공부방법에 대한 포스팅 계획까지 적어보겠다. GO!

 

▲ 요즘 난리났어. '브레이브걸스 - 운전만해' 들으면서 초이 일기를 읽어보자.

(난 개인적으로 롤린도 좋고 운전만해도 너무 좋아)

 

 

 

 

 

너 3개월 동안 도대체 뭐 했는데?

우선 시험이 끝나고 3달동안 블로그를 활성화 시켜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연구를 했다.

 

12월 5일 시험이 끝나고 원래 고덕 삼성? 반도체 건설현장에 가려고 했다. 3달동안 천만원은 모아올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12월 5일이 될때 코x나 확진자수는 최고치에 달했고 시험 전날까지만 해도 카페에는 시험을 치는게 맞느냐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그래서 나는 12월 5일 시험이 끝나고 나서 건설현장은 포기하기로 하고 블로그로 한달 100만원씩 벌어보기로 했다. 

그렇게 2달 이상을 헛세월을 보내고 시간은 지났다.

 

2월쯤되어 현재 블로그가 아닌 새롭게 만든 수익형 블로그의 수익이 조금씩 오르기 시작했고 하루 30~40달러까지도 올려봤다. 블로그 생태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대충은 이해했지만 현재 해당 블로그는 저품질이 온 상태이다.

 

다시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하면 해당 수익도 가능하다고 생각되지만 그만큼 시간을 투입해야하기에 9월에 시험이 끝나면 미친듯이 블로그만 해볼생각이다.

 

그렇게 3월 3일 시험 발표가 있었고

 

나는 '불합격'을 했다.

 

그렇게 나의 유예생 생활은 시작되었다.

 

그리고 3월3일~3월13일까지 제대로된 공부를 하지 않았다.

 

 

 

지금 나의 상태는 어떤데?

3월 13일 지금 나의 몸무게는 인생 최고치를 기록했다.

3월 초 불합격 소식을 듣고 매일매일 엄청난 양의 불량식품들을 먹었다.

발표 전날까지도 불안감에 먹기만했다. 정말 나도 깜짝 놀랄만큼의 음식을 먹었다. 그것도 밤~새벽에...

 

그렇게 온 몸이 망가졌고 정신상태도 좋지않다.

블로그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은 어느덧 9월달로 가있고 모아둔 돈은 없다.

 

그래도 어떻게 9월달 까지는 버텨볼 수 있을것 같다.

 

 

나는 다음주 월요일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해보려한다.

이미 독서실도 결제해놓은 상태다.

 

적어도 하루 몇시간씩 공부하는지는 남겨놓으려고 한다.

나의 블로그에 들어와서 공부 자극을 받고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내가 이렇게 무너져서 되겠는가.

 

나도 2021년 세무사1차시험에 응시를 할 계획이기 때문에

 

어쨋든 70일정도 달려야한다.

 

2차시험도 당연히 본다.

 

좋아도 싫어도

 

나는 무조건 달려야한다.

 

 

 

 

공부 어떤 상태인데?

▼ 현재 상태

(1) 재무회계 : 기억 1도 안남. 다시 보면 그래도 풀 수 있겠지?

(2) 원가 : 3개월 동안 모두 날라감. ㅃㅃ

(3) 재정학 : 1년 가까이 머리속에서 날라감. 그래도 공부방법을 알고있음

(4) 행정소송법 : 없어 그냥 없어

 

 

 

▼ 공부 계획

(1) 재무회계 : 김현식 연습서 + 김영덕 모의고사 

(2) 원가 : 이승우 80제? 40제? 중 선택 + 모의고사

(3) 재정학 : 김판기 서브노트 + 기출문제집 7년치

(4) 행정소송법 : 문승진 객관식(기출문제만있음) + 기출 7년치 

(5) 세법 : 주민규 파이널 + 연습서 + 하끝(조금만)

 

 

 

 

운동은 할꺼야?

현재 몸무게 80kg이다 

 

2020년 12월 5일경 나는 70kg이었다.

 

 

나의 목표는 이러하다

 

세무사1차시험까지 D-77

 

77일동안 10kg 감량이 목표다.

 

5월 29일 까지 69.9kg을 만들어 보겠다.

 

믿어달라. 나는 할 수 있다.

 

 

 

앞으로 진행할 포스팅 계획

일단 블로그 메뉴가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각 공부방법이 한곳에 뒤죽박죽 이었지만

 

이제는 각 과목별 공부방법을 따로 포스팅 할 계획이다.

 

세무사1차 시험후기 댓글은 150개가 넘어가고 다른 글들도 50개이상씩 댓글이 달린다. 

그만큼 공부방법을 찾아 오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다.

 

세무사1차 시험 특징을 나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해당 노하우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1차시험까지 얼만큼 작성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해보겠다.

 

나의 블로그에 방문한 이상 뭐라도 건져가야 하지 않겠는가

 

 

 

요새 브레이브걸스가 대세다.
나는 그 중 '단발좌'를 응원하고 있다.

 

 

**여러분은 목표는 어떠한가?

당장 1달 또는 3달간 목표를 댓글로 적어보자.

 

이루어지리라 믿는다.

 

 

더 읽어보면 좋은 포스팅

 

세무사시험 2차 불합격 후기

불합격도 포스팅 2021년 3월 3일 세무사시험 합격자 발표 당일 아침 9시 점수를 확인했을때 불합격이란 단어를 보았다. 아직 내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뭐 다른 할말이 있겠는가 도움이 될 만

holiday2020.tistory.com

 

세무사시험 후기 & 1차 합격 공부방법

세무사시험 후기세무사시험 후기 & 1차 합격 공부방법 시험을 치고 와서 시험을 치고 말았다. 기존 일정에서 3달이나 밀렸는데 결국 1차시험의 날이 오고 말았다. 시험 2~3주 전까지만 해도 글을

holiday2020.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